바로가기 서비스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다음 세대에 물려줄 아름다운 유산, 국립공원. 우리는 자연을 보전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미래를 열어 갑니다.


Home  국립공원공단  홍보미디어센터  자료관  발간자료

발간자료

설악산 아모르 야생화 아모르

설악산 아모르 야생화 아모르

  • 산행은 단순히 산길을 걷는 데 그치지 않는다. 산과 대화하고, 교감하는 게 산행이다. 교감하면서 지나온 삶을 순간순간 반추하고, 앞날도 그려보게 된다. 특히, 수려함이 세계적으로 국립공원인 설악산의 경우라면 더욱 그렇다. 이 책은 14년 동안 설악산에서 마주한 자연경관과 야생화를 가슴과 사진으로 담아낸다. 그 과정에서 개인적으로 느낀 이야기를 통해 산이 주는 교훈과 메시지를 사실적으로 담백하게 담아내고 있다.

    분류 탐방기행   출판사 에치엔컴(주)    저자최기수    출판일 2020.03.10.
국립공원학개론

국립공원학개론

  • 국립공원은 우리나라 보호지역의 최상위 개념이다. 국립공원공단은 1987년 설립 이래 30년이 넘는 시간 동안 미래세대에 온전히 물려줘야 할 국립공원을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지켜나가고 있다. 「국립공원학개론」은 국립공원공단의 분야별 전문가를 집필진으로 하여 자연자원 보전, 공원환경 관리, 공원시설, 재난안전 관리 등 국립공원 관리 전반에 관한 지식을 담아내기 위해 노력했다. 국립공원 관리 전문기관의 역량이 고스란히 담긴 이 책을 통해 국립공원에 대한 이해와 공원관리의 방향성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분류 서적   출판사연두출판사    저자국립공원공단    출판일 2019.12.29.
지리산 역사문화 사전

지리산 역사문화 사전

  • 이 책은 지리산의 역사와 문화를 담은 270여 개의 지명, 인물, 작품, 사건 등에 관한 키워드를 뽑아 지리산이 가진 독특한 지역성과 역사성을 살펴보고 있다. 특히 ‘지역 역사문화 사전’이라는 기존의 학계에서 시도되지 않았던 작업의 결과물로서 큰 의미가 있다. 해당 지역에 대한 지금까지의 연구 성과를 체계적, 종합적으로 정리하는 작업을 통하여 연구자에게는 연구지침서로, 일반인에게는 그 지역을 이해하는 수준 높은 안내서로 활용될 수 있다. [한국학중앙연구원 제공]

    분류 역사지리   출판사 한국학중앙연구원출판부   저자 정치영 외 5명    출판일 2014.02.10.
국립공원 환경교육 교재(초등1학년) - 초등1단계 표지, 본문 일부 사진

국립공원 환경교육 교재(초등1학년)

  • 학교 교과 과정과 연계한 국립공원 환경교육 현장체험 교재 초등학생 1학년용으로 교육부 교육기부프로그램인 방과후학교와 생태체험 프로그램 교재로 활용하고 있다.

    분류 교과서   출판사 ㈜지학사   저자 국립공원공단   출판일 2014.
국립공원 환경교육 교재(초등2학년) - 초등2단계 표지, 본문 일부 사진

국립공원 환경교육 교재(초등2학년)

  • 학교 교과 과정과 연계한 국립공원 환경교육 현장체험 교재 초등학생 2학년용으로 교육부 교육기부프로그램인 방과후학교와 생태체험 프로그램 교재로 활용하고 있다.

    분류 교과서   출판사 ㈜지학사   저자 국립공원공단   출판일 2014.
국립공원 환경교육 교재(초등3학년) - 초등3단계 표지, 본문 일부 사진

국립공원 환경교육 교재(초등3학년)

  • 학교 교과 과정과 연계한 국립공원 환경교육 현장체험 교재 초등학생 3학년용으로 교육부 교육기부프로그램인 방과후학교와 생태체험 프로그램 교재로 활용하고 있다.

    분류 교과서   출판사 ㈜지학사   저자 국립공원공단   출판일 2014.
국립공원 환경교육 교재(초등4학년) - 초등4단계 표지, 본문 일부 사진

국립공원 환경교육 교재(초등4학년)

  • 학교 교과 과정과 연계한 국립공원 환경교육 현장체험 교재 초등학생 4학년용으로 교육부 교육기부프로그램인 방과후학교와 생태체험 프로그램 교재로 활용하고 있다.

    분류 교과서   출판사 ㈜지학사   저자 국립공원공단   출판일 2014.
국립공원 힐링로드 77선 표지 사진

국립공원 힐링로드 77선

  • 국립공원에는 전체 400여 개가 넘는 아름다운 탐방로가 있다.
    지난 2013년, 국립공원공단은 우리들이 지친 일상으로부터 벗어나 진정한 힐링을 체험하고 몸과 마음의 평화를 얻을 수 있는 매력적인 길 77곳을 특별히 선정, 이 곳에 살고 있는 모든 생명들을 보호하면서 다음 세대에도 아름답게 물려 주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하고 있다.

    책을 기획한 이들의 귀한 마음들을 모아 지난 봄‘이야기 만드는 바띠’ 작가 10여 명이 바람처럼 길을 떠났다. 이렇게 해서 세상에 나온 책 <국립공원 힐링로드 77선> 은 길에서 길로 꼼꼼이 걸어다녀 온 행복한 기억들의 편린이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출판사 얘기꾼   저자 이야기 만드는 바띠    출판일 2014.02.25.
북한산 꼭지 표지 사진

북한산 꼭지

  • 북한산 꼭지는 북한산국립공원의 30개 봉우리가 어떻게 지금과 같은 이름을 가지게 되었는가에 대한 이야기이다. 이 책의 주인공은 북한산 정령(精靈) 꼭지와, 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 직원의 아들 대한이다. 대한의 아버지가 부상당한 탐방객을 업고 내려오다 허리를 다쳐 병원에 입원해 있는 동안, 아들 대한이가 북한산 이야기를 아버지한테 들려주기 위해 북한산에 왔다가 정령 꼭지를 만나게 된다. 꼭지는 대한이를 데리고 북한산 봉우리 27개와 도봉산 봉우리 3개를 돌며 봉우리 하나하나가 지금의 이름을 부여받게 된 과정을 설명한다.

    꼭지의 설명을 들으면서 30개의 봉우리를 돌고 나면 산에도 마음이 있다고 느껴진다. 그리고 산도 인간처럼 자신을 향상시키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며, 좋은 세상을 가꾸어 가기 위해 고심한다고 느껴진다. 그런 느낌을 받고 나면 자연이 인간의 종속물이 아니라 함께 공존해 가야하는 소중한 친구임을 알게 된다.

    출판사 얘기꾼   저자 남지심    출판일 2013.12.30.
국립공원 스무가지 이야기 표지 사진

국립공원 스무가지 이야기

  • 「1공원 1문화 운동」은 탐방객, 지역사회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새로운 문화를 창조하는 실천프로그램이다. 아름다운 국립공원을 건강하게 보전하면서 이용할 수 있도록 스무가지 이야기를 엮어 작은 실천운동에 함께 참여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 책을 엮었다

    발행처 국립공원공단   출판일 2013.12.
숲에서 만나다 표지 사진

숲에서 만나다

  • 한반도의 중심 생태축인 ‘백두대간’의 중요성과, 백두대간에 위치한 설악산 등 7개 국립공원을 트래킹하는 소설이다. 무분별한 트래킹이 아닌 자연의 의미를 생각하고, 보전과 지속가능한 이용을 고민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출판사 뿌리 와이파리   저자 최창남    출판일 2013.07.20.
국립공원을 지키는 사람들 표지 사진

국립공원을 지키는 사람들

  • 국립공원공단 직원들의 공원관리 체험담을 엮은 수필집으로 국립공원공단이 2013년 4월 전국 20개 국립공원에서 근무하는 2,000여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개최한 수필공모전에 접수된 211편 중 우수작품 70편을 모아 책으로 엮은 것이다.

    수필집에는 80~90년대 국립공원관리 초창기에 얽힌 애환을 비롯해 반달가슴곰 복원 및 철새 연구 등 전문적인 보전·복원 활동과 조난자 구조, 불법 단속 등 공원관리 현장에서의 감동이 담긴 다양한 사연들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퇴직한 선배 직원들이 후배들에게 전하는 따뜻한 이야기를 비롯해 공단 직원 가족들이 바라본 국립공원의 모습과 가족애가 담긴 애틋한 사연들도 함께 수록됐다.

    분류 수필   출판사 語文閣    저자 국립공원 직원들   출판일 2013.06.25.
그 숲, 그 섬에 어떻게 오시렵니까 표지 사진

그 숲, 그 섬에 어떻게 오시렵니까

  • 우리나라 국립공원의 아름다운 속 이야기를 작가가 직접 답사하면서 지역주민, 레인저들과의 대화를 정리한 국립공원 스토리텔링북이다.

    무작정 정상을 향해 달려가는 탐방객들에게 국립공원의 숨겨진 이야기를 들려주기 위한 의도로 기획되었다.

    출판사 양철북    저자 박경화   출판일 2010.02.18.
평가하기
  •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